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이니스프리 마이파운데이션 솔직후기 3.3 C21, 1.5 C21, 2.5 C13(이니스프리 세일 필수템)
    소비 2019. 2. 14. 20:54

    내 피부에 꼭 맞는 보습, 커버, 컬러 레벨을 선택할 수 있는 나만의 맞춤 파운데이션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파운데이션 유목인생 종결템으로 유명했던 이니스프리 마이 파운데이션입니다.


    이니스프리 마이파운데이션 고르는 방법을 말씀드리자면 첫번째 숫자가 보습레벨, 두번째 숫자는 커버레벨(C13, C21, N21, N22, N23 총 5가지)입니다.



    간단히 제 피부에 대해 말씀드리면 건성 피부, 노란 피부, 퍼스널 컬러는 여름 쿨톤 라이트톤, 눈가 주름 많음, 주근깨 많음, 볼 부분 홍조 있음, 볼 부분 모공 있음, 완벽커버 NO, 자연스러운 피부화장, 화사한 피부표현을 좋아합니다. 그런 제가 선택한 이니스프리 마이 파운데이션은 3.3 C21 핑크베이지 입니다. 홍조가 있는 피부는 노란 파데를 사용하는 것보다 핑크끼가 있는 파데로 얼굴톤을 균일하게 해주는 것이 좋기 때문에 핑크베이지 C21컬러로 결정했습니다. 또한 이니스프리 매장에서 테스트해보았을 때 2.n으로 시작하는 파운데이션은 볼에 결자국이 많이 남았고 건성피부인 제 볼에는 건조했습니다. 겨울이라 촉촉한 파운데이션인 3.n(보습레벨 3)으로 구매했으나 이후 1.5 C21의 컬러가 너무 예뻐서 재구매 했습니다.




    이니스프리 파운데이션 가격, 용량, 전성분


    마이 파운데이션 30ml

    판매가 20,000원


    이니스프리 마이파운데이션은 보습레벨에 따라 각기 다른 제주 헤리티지 원료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보습레벨 1 : 제주 화산송이 파우더가 불필요한 피지를 컨트롤해주어 오랜 시간 메이크업이 지속됩니다.

    보습레벨 2 : 제주 생녹차수가 촘촘하게 수분을 채워주어 맑고 생기 있는 피부를 연출해줍니다.

    보습레벨 3 : 제주 그린티 씨드 오일이 오랜 시간 보습막을 유지해주어 촉촉한 윤기 광이 지속됩니다.



    이니스프리 마이파운데이션 안에 든 미네랄 커버 콤플렉스™은 제주 옐로우 화산송이 파우더 + 제주 용암 해수 미네랄 파우더 + 화이트 커버 미네랄 파우더로 이루어진 메이크업 커버에 도움을 주는 원료입니다. 미네랄 커버 콤플렉스가 피부에 편안한 커버를 제공해주고, 다크닝을 최소화하여 맑고 투명한 피부컬러를 표현해줍니다.





    이니스프리 마이파운데이션 3.3 C21 핑크베이지 전성분

    정제수, 디페닐실록시페닐트리메치콘, 하이드로제네이티드 폴리이소부텐, 펜타에리스리틸테트라에칠 헥사노에이트, 티타늄디옥사이드(CI77891),사이클로펜타실록산, 부틸렌클라이콜, 피이지-10디메치콘, 사이클로헥사실록산, 라우릴피이지-9폴리디메칠실록시에칠디메치콘, 피마자오일, 피이지30-다이폴리하이드록시스테아레이트, 하이드로제네이티드캐스토오일이소스테아레이트, 폴리프로필실세스퀴옥산, 황색산화철, 향료, 카프릴릴글라이콜, 알루미늄하이드록사이드,하이드로제네이티드캐스토오일, 적색산화철, 트리에톡시카프릴 릴시란, 글리세릴카파릴레이트, 녹차씨오일, 에칠헥실글리세린, 비즈왁스, 디소듐이디티에이, 카나우바왁스, 흑색산화철, 미네랄솔트, 화산재, 실리카


    이니스프리 마이파운데이션 3.3 C21에는 20가지 주의성분 중 4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피이지-10디메치콘, 라우릴피이지-9폴리디메칠실록시에칠디메치콘, 피이지30-다이폴리하이드록시스테아레이트, 향료입니다. 피부에 맞지 않는 성분이 있는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덧붙여 말씀드리면, 마이파운데이션 향은 화장품 냄새가 나는, 머리아픈 향은 아니여서 저는 사용하기 불편하지 않았습니다.




    파운데이션 용기는 유리 재질이지만 무겁지 않고, 속이 훤히 보이기 때문에 남은 양을 확인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또한, 펌핑형식으로 위생적으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이니스프리 마이파운데이션 3.3 C21 & 1.5 C21 색 비

    위의 사진에서 보이듯 마이파운데이션은 같은 C21이라도 색이 살짝 다릅니다. 3.3 C21은 핑크빛이 더 돌고 1.5 C21은 상아빛이 더 돕니다. 1.5는 확실히 피부에 밀착되고 3.3은 조금 더 글로우합니다. 촉촉하지만 묻어나는 제형은 아니었습니다. 건성피부인 저에게 보습레벨 1은 너무 극한이고, 겨울부터 4월까지는 촉촉한 파운데이션을 사용하기 좋기 때문에 보습레벨 3으로 골랐습니다.




    이니스프리 파운데이션 3.3 C21 /건성 사용후기

    마이파운데이션 C21 3.3 핑크베이지를 약지로 얇게 찍어주었습니다. 



    3.3이면 촉촉한 파운데이션인데도 매장에서 발라 봤던 2.4와 동일하게 피부에 결이 남았습니다. 보습레벨 1,2,3과 관계없이 마이파운데이션은 피부에 결자국이 남습니다. 브러쉬의 방향을 바꿔가며 쓸거나, 퍼프로 톡톡톡 쳐서 밀착력을 높이는 작업이 필수였습니다.




    주근깨가 많은 제 피부에는 3.3 C21 한겹으로는 충분한 커버가 되지 않아 2겹은 발라줍니다. 촉촉함과 커버력 둘다 놓치지 않는 파운데이션은 만들 수가 없기 때문에 마이파운데이션 보습 3레벨은 3.1과 3.3 이 두가지만 출시된 것 같습니다. 3.3은 커버력이 3레벨임에도 커버력이 좋지 않아서 실망스러웠습니다. 깔끔한 메이크업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맞지 않고 여드름, 기미, 홍조가 많으신 분들은 메이크업 베이스와 컨실러가 꼭 필요할 것 같습니다.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은 마음에 쏙 들지만 이니스프리 마이파운데이션 단점은 커버력이 좋지 않다, 피부에 결자국이 남는다, 콧볼 끼임이 있다, 팔자주름 끼임이 있다 등을 들 수 있는데 굉장한 단점만 나열한 것 같습니다. 저는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을 좋아하는 편이지만 마이파운데이션 3.3 C21은 제가 갖고 있는 바비브라운 스킨 너리싱 글로우 파운데이션(포세린), 에스쁘아 프로테일러 리퀴드 파운데이션(아이보리웜) 보다 커버력이 더 약했습니다. 또한 개인적으로는 C21의 색상이 화사하게 느껴지지 않아 아쉬웠습니다. 화사한 피부표현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C13도 추천드립니다. 




    이니스프리 마이파운데이션 3.3 C21 메이크업 4시간 후 사진입니다. 두 사진 모두 피부톤, 잡티, 보정은 전혀 하지 않았고 기본카메라를 사용했습니다. 사진에서 후면카메라로 찍은 사진에서 얼굴색이 노랗게 나왔는데 실제로는 저렇지 않습니다. 장소가 다르고 오후 4시반 쯤 햇빛의 양에 따라 얼굴 색이 달라진 것 같습니다.



    오후 12시 반에 메이크업을 마치고 밤 10시 반에 들어와서 찍은 사진입니다. 일부러 수정화장 하지 않았고 팔자주름, 눈밑주름을 손으로 두들기지도 않았습니다. 추운 날씨에 쏘다니기도 했고 히터 빵빵 틀어놓은 카페 안에서 4시간은 있던 날인데 파운데이션이 날아간 느낌은 없었습니다. 다만 C21은 제 피부에 화사한 맛이 없어 아쉬웠습니다.


    이니스프리 파운데이션 1.5 C21 /건성 사용후기

    이니스프리 마이파운데이션 1.5를 사용한 날입니다. 1.5는 파우더 함유량이 많아 사용하시면 얼굴이 뽀송하게 처리됩니다. 펴 바를 시에는 건조합을 느끼지 못했고, 손가락으로 얇게 두들겨 발랐을 때 피부에 얇게 밀착되어 좋았습니다. 그러나 겨울에 건성이 쓰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파우더 처리를 해주지 않았음에도 베이스가 뽀송하게 올라온 듯한 느낌 확인 가능합니다. 



    11시간 동안 수정화장 하지 않았고 눈밑, 코옆, 입가를 두들기는 행위도 일절하지 않았습니다. 지속력 좋고, 다크닝 없으나 건성이 사용하기에는 많이 건조한 제형입니다. 그러나 3.3보다 1.5의 C21컬러가 훨씬 더 예뻐서 발랐을 때 오늘 피부색이 예쁘다는 말을 많이 들었습니다.



    이니스프리 파운데이션 장점과 단점


    이니스프리 마이파운데이션 3.3 C21은 지속력이 좋고, 예쁘게 무너지며 다크닝이 거의 없습니다. 피부 보습이나 커버력을 직접 고를 수 있는 다양한 파운데이션으로 선택이 폭이 넓은 것이 장점입니다. 그러나 보습레벨 1이든 3이든 형자체가 무거운 편이고 피부 밀착력은 그렇게 뛰어나지 않습니다. 보통 C21컬러를 사용하지만 밝은 피부화장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C21로 고르시면 후회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보습레벨이 따라 색이 다르기 때문에 매장에서 테스트 후 구매하시길 추천드립니다. 3.3 C21보다 1.5C21의 색이 훨씬 더 화사하고 이쁩니다. 1.5 C21의 컬러와 비슷한 색이 2.5 C13입니다.



    위의 사진은 샘플로 받은 이니스프리 마이파운데이션 2.5 C13입니다. 건성분들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보습감이고, 커버력도 만족스러우나 주근깨가 있는 제게는 컨실러 작업이 필요했습니다. 다른 레벨들처럼 지속력 좋고 다크닝이 없었습니다. 컬러 선택만 제대로 된다면 파운데이션 유목생활을 종결할 수 있는 가성비 좋은 파운데이션입니다. 이니스프리 세일시 구매해봄직한 필수템인 것은 확실합니다. 매장에서 꼭 테스트 해보시길 추천합니다.





    댓글

뀨잉 on the d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