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여름쿨톤 라이트 아이섀도우 립스틱 염색 주얼리 색추천(퍼스널컬러 여쿨 화장품 저렴이 고렴이 추천)
    소비 2019. 2. 9. 14:25

    계절이 바뀔 때마다 립스틱 컬러가 달라지고 얼굴 안색이 달라져서, 퍼스널 컬러를 검색하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퍼스널 컬러는 피부색, 눈동자 색, 머리카락 색 등에 의해 결정되고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컬러를 사용할 때 본인의 이미지와 매력을 발견하게 됩니다. 



    퍼스널 컬러 웜앤쿨

    제가 제 얼굴을 봤을 땐 노르스름한 피부에 다크서클이 깊어 당연히 가을 웜톤이라고 생각했었지만, 웜앤쿨에서 퍼스널 컬러를 진단받은 결과 저는 여름 쿨톤, 라이트 톤이었습니다. 여러 가지 컬러 칩들을 얼굴 하단에 대보면서 확인을 받았고 당시 추천받았던 뷰티템들을 정리 및 공유하고자 다음과 같은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여름쿨톤 여름쿨톤라이트 립스틱 컬러 추천

    여름 쿨톤, 여름 쿨 라이트 톤은 아이섀도우를 화려하게 칠하기보다는 립스틱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이 인상을 더 깔끔하게 해줍니다. 과다한 펄 섀도우 사용 시 이미지가 지저분하게 보일 수 있기 때문에 권장하지 않습니다. 여름 쿨톤에게 중요한 것은 깔끔함입니다. 선명한 핑크 계열의 립스틱을 바르되, 매트한 립이나 풀립보다는 글로시한 촉촉한 제형의 립스틱이 훨씬 더 잘 어울립니다. 




    아이유가 바른 맥의 릴렌트리슬리레드는 매트하기 때문에 좀 더 글로시한 제형인 입생로랑의 루쥬 볼립떼샤인 45호, 루쥬 볼립떼 샤인 49호, 입생로랑 틴트 410호(베르니 아 레브르 바이닐 크림 410호), 베네피트 고고틴트를 추천합니다.



    저렴이 버전으로는 페리페라 미모열일, 페리페라 신의한수를 추천합니다. 미모열일은 벨벳 틴트로 번지는 듯한 표현이 되는 반면 신의한 수는 물 틴트라 입술에서 얼룩지는 경우가 잦은 점은 유의하셔야 합니다. 미모열일에 비해 신의한수는 보랏빛이 도는 진한 핑크색으로 발색됩니다. 제 입술에 조금 따갑고 각질을 유발했습니다.




    여름쿨라이트톤 아이섀도우 고렴이 저렴이 추천


    섀도우는 핑크베이지, 로즈베이지, 로즈브라운, 로즈핑크 등 피부톤에 은은하게 어우러지는 색이 좋습니다. 에뛰드 달달한대추차는 웜톤도 사용하기 좋은 색상이지만 쿨톤에게도 착붙템입니다. 발색은 늘 그렇듯 여리여리하게 스치듯 느낌만 내시면 됩니다.






    이외의 저렴템으로는 아리따움 트러플 & 드라이로즈를 추천합니다. 모노아이즈는 50%세일이나 1+1 행사를 자주하기 때문에 함께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직구가 가능하시다면 어반디케이 네이키드3 아이섀도우 팔레트도 좋습니다. 단 팔레트 가운데 색인 Trick컬러는 웜톤인 점은 알고계셔야 합니다. 




    연예인들이 자주 바르는 바비브라운 앤티크로즈, 로라메르시에 프레스코는 고렴이지만 구비해두시면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겁니다. 쿨톤이 바르기 좋은 음영섀도우는 엘로우 브라운 색이 아닌 붉은 빛이 도는 브라운 즉, 코코아 또는 팥죽색으로 음영을 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다만 여름쿨톤은 진한 눈화장이 어울리지 않기 때문에 음영은 옅게 넣어주셔야 하는 점 기억해두세요. 인스타그램에는 펄섀도우를 많이 사용한 motd를 볼 수 있지만, 아이돌을 제외한 연예인들은 은은하게 섀도우를 발색하여 깔끔한 이미지를 냅니다. 여름쿨라이트는 제한적인 섀도우사용에 슬퍼하지 말자구요. 3n인생이 되면 20대에 욕망으로 모았던 펄섀도우들이 부질없게 느껴지는 날이 옵니다.





    아이라인을 채우신다면 진한 검정색보다는 흑갈색, 밤색 아이라인을 사용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이사배 크리에이터도 자주사용하시는 프로에잇청담 젤아이라이너 브라운 발색입니다. 겨울쿨이라면 블랙 아이라이너가 답이겠으나, 여쿨이 블랙을 사용하고 싶다면 눈꼬리 끝에만 살짝 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여름 쿨톤 라이트 블러셔 추천 연보라 라벤더



    김하늘, 고준희 블러셔로 유명한 슈에무라 M225, 백화점 블러셔지만 1+1 행사도 자주 하는 크리니크 팬지팝, 토니모리 P01 밀키바이올렛을 추천합니다. 여름쿨톤은 흰끼가 많이 도는 블러셔라면 잘 어울리지만 특히 라벤더가 가장 어울린다고 해요. 뽀샤시한 효과가 극대화됩니다. 추천드린 블러셔 중에 토니모리 밀키바이올렛은 로드샵 제품 중에서 가장 흰끼가 많이 도는 색이니 매장에서 테스트 해보시길 권장합니다.



    여쿨에게 맞는 컬러 추천 총정리


    정리하자면 여름쿨톤, 여름 라이트는 밝고 연한 파스텔컬러가 잘 어울립니다. 딸기우유핑크, 베이비 핑크, 파스텔 레몬, 파스텔 민트, 파스텔 그린, 스카이블루, 소라색, 연포도색, 청보라색, 라벤더, 화이트, 연그레이, 버건디, 수박 겉통 색(딥그린색등이 베스트컬러입니다. 회색이 섞인 색보다는 흰색이 많이 섞인 밝고 연한 색이 잘 어울리기 때문에 어두운 색을 입을 수 있지만 블랙은 어울리지 않습니다.  따라서 정장을 입으신다면 블랙보다는 네이비컬러를 추천드립니다. 화이트 블라우스에 네이비정장이 이미지를 더 깔끔하게 만들어줍니다. 면접이나 프레젠테이션이 있어 깔끔한 인상을 주고싶으시다면, 입으시는 옷 컬러가 대비되도록 입는 것이 좋습니다. 소개팅이나 결혼식 하객룩을 위해 여성스럽고 청순한 이미지를 강조하고 싶으신 경우, 옷 컬러가 대비되지 않도록 입으시면 됩니다.


    그러나 검정 패딩, 검정 코트를 많이 입는 한국인의 특성상 여쿨분들이 블랙외투를 입으실 때는 안쪽 상의를 밝게 입으시면 됩니다. 만일 코트를 사야하는데 어떤 컬러를 사야할지 고민이 되신다면, 가장 좋은 것은 연한 핑크색입니다. 부담스러우시다면 연그레이, 소라색도 좋습니다. 컬러는 무조건 밝을 수록 좋지만 연베이지와 연그레이가 고민되신다면 연그레이를 추천합니다.



    여름쿨톤, 여름 라이트의 워스트 컬러브라운 계열, 가을 컬러(벽돌색, 카키색, 머스터드색, 탁색), 노란끼 있는 컬러(오렌지색, 코랄색, 다홍색, 터키색블루)에요. 터키색 블루는 엘로우가 섞여 블루이지만 쿨톤과 어울리지 않아요. 쿨톤 탁색인 인디핑크는 같은 쿨이라 괜찮지만, 웜톤탁색인 코랄과 그레이쉬 카키는 어울리지 않아요. 여쿨들은 야상 금지입니다.



    여쿨분들은 섀도우를 진하게 하면 나이들어보이고, 펄을 과하게 사용하면 지저분해보이는 이미지를 가진 분들이 많습니다. 따라서 아이섀도우는 은은하게 하되 선명한 정석 핑크로 얼굴을 쨍하게 밝혀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립컬러가 질릴 경우 겨울 쿨색 립스틱으로 입술 안쪽을 진하게 그라데이션 해주시면 이미지가 한층 선명해집니다.


    여름 쿨톤의 경우 굳이 염색을 하기보다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흑갈색이 가장 잘 어울립니다. 블랙으로 염색할 시에는 이미지가 너무 강하기 때문에, 톤다운을 하실 때에도 흑발은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노란끼가 많이 섞인 오렌지, 애쉬, 엘로우브라운, 라이트 브라운도 추천하지 않습니다. 레몬빛이 도는 금발, 핑크 퍼플, 레드브라운, 초코브라운 등이 차라리 어울립니다. 브라운보다 레드계열이 더 어울리는 점 기억해두십시오.


    모든 피부톤에서 로즈골드가 어울리듯, 여쿨도 로즈골드가 어울립니다. 여쿨은 얼굴을 밝히는 것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백금, 실버가 가장 잘어울리고 진주가 잘 어울립니다. 



    퍼스널컬러에 국한되지 않고 예쁘면 다 내꺼라는 마인드도 중요합니다. 그러나 우선적으로는 본인의 이미지를 부각할 수 있는 색과 톤을 알고있다면 다른 퍼스널컬러들을 섞을 때 내 스타일대로 적용하기 쉽습니다. 여쿨들은 화장을 더 하기보다 덜어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20대에는 그게 참 안되는 것 같습니다. 많이 시도해보시면서 본인에게 맞는 것에 집중해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또는 공감하트 부탁드려요!



    댓글

뀨잉 on the d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