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청역/덕수궁 데이트 코스 추천- 림벅 와플 메뉴추천과 정동전망대 입장료/운영시간일상 2019. 4. 8. 13:33
림벅와플 메뉴추천(메이플,블루베리크림) / 덕수궁 돌담길 데이트 코스 추천 정동전망대
림벅와플
서울시 중구 태평로2가 365
(덕수궁 왼쪽편에 위치)TEL) 02-318-5202
월-금: 07:30 - 21:30
토-일: 09:00 - 21:30데이비드 호크니 전시회 관람을 위해 덕수궁 왼쪽을 지나치는데 사람들이 림벅 와플 앞을 가득 메우고 있었습니다. 뭐지? 관광객인가 하고 지나쳤는데, 전시회 관람을 마치고 올 때에도 사람이 이 가게 앞에만 있는겁니다. 궁금함에 발을 멈추었고 '맛있나?'하고 중얼거리니, 옆에 있는 행인 분께서 '주말에는 줄이 너무 길어서 먹기 어려운 맛집이에요'라고 말씀주셔서 줄을 섰습니다.
생활의 달인 맛집 림벅와플 메뉴추천
데이비드 호크니 전시회가 생각보다 어려워서 당이 많이 떨어졌기에 달달한 것이 땡기던 차였습니다. 행인분의 추천은 블루베리 크림치즈와 와플 벨지엄 초코였으나, 최근들어 초코의 단맛이 과하게 느껴지고 있어서 생활의 달인에서 서울 3대 간식으로 등장한 블루베리 크림치즈와 기본인 와플 메이플을 주문했습니다.
림벅와플은 매일 아침 매장에서 반죽을 하고, 냉동없이 24시간 저온숙성 후 발효한다고 합니다. 주문 즉시 와플기에서 굽기 때문에 눅눅하지 않고 따뜻 바삭한 와플을 먹을 수 있는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림벅와플에서 주문한 와플 메이플은 캐나다 청정 징젹 퀘백의 100% 메이플 시럽이 뿌려져 있습니다. 주문 즉시 구워 주셔서 겉은 바삭하고 안은 따뜻한게 정말 맛있더라구요. 메이플 시럽이 한번 더 코팅해줘서 더 바삭했습니다.
와플 블루베리 크림치즈는 홈메이드 블루베리 스프레드가 올려져 있어서 그런지 갓 구운 와플임에도 눅눅해서 아쉬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와플 메이플이 더 맛있게 느껴졌습니다.
와플에서 밀가루 냄새가 나지 않았고, 메이플로 코팅된 와플의 바삭함과 향긋한 버터향을 둘 다 느낄 수 있었습니다. 덕수궁 방문하시면 꼭 드셔보시길 추천합니다!
+
정동전망대 위치/입장료/운영시간
근처에 정동전망대가 있습니다.
입장료 무료
평일 09:00 - 21:00(연중개방)
토요일/공휴일 09:00 - 18:00정동전망대는 서울 서소문청사 1동 13층에 위치해있습니다. 건물 안으로 들어가시면 출입증을 찍어야하는 바리게이트가 있는데, 전망대를 보러 왔다고 말씀주시면 바로 열어주십니다.
제가 방문한 평일 오후 5-6시에는 창가에 자리가 비어져 있었습니다. 그냥 앉아 있기가 뭐해서 정동 전망대 안에 있는 카페 다락에서 바닐라 라떼를 주문했지만 정동전망대는 입장료가 무료라 음료를 주문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통 유리창 너머 보이는 시청, 덕수궁, 빌딩들을 보니 절로 기분이 좋았습니다. 미세먼지가 극성이던 3월이라 뿌옇게 보이는게 아쉬웠지만, 봄여름가을겨울 상관없이 그 풍경따라 보는 즐거움이 가득할 것 같습니다. 벚꽃 피는 봄, 초록초록한 여름, 울긋불긋 단풍 가득인 가을, 파랗고 시린 겨울 등 계절마다 한번씩 들르게 되는 곳이 될 것 같습니다. 소소한 데이트 즐기기 좋은 코스라 생각되고, 역사적인 장소들이기 때문에 아이들 교육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덕수궁, 시청에 방문하신다면 림벅와플(메이플와플)도 드셔보시고, 정동전망대에서 보이는 전망도 즐기시길 추천드립니다.
'일상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현 초밥 맛집 - 호시, 가성비와 서비스 갑(데이트 맛집/저렴한 초밥) (0) 2019.04.26 강원도 원주 여행 필수코스 - 안도타다오가 한국에 지은 건축물, 뮤지엄 산 (0) 2019.04.08 광화문 디타워 - 키치한 퓨전레스토랑 소년서커스 솔직후기(명란파스타, 오징어 팍시와 리조또) (0) 2019.04.08 판교 현대백화점 - 수요미식회 맛집 덕자네 방앗간 솔직후기 (어묵추가 1,000원 / 밥 비벼먹으면 환상) (0) 2019.03.15 분당 서현 화덕피자 맛집 - 피자 장인이 있는 돈파스타 메뉴추천 (오일파스타, 엑스트라마르게리타) (0) 2019.03.15 댓글